본문 바로가기

퍼플스/성혼 정보

결혼정보회사 등급표 필요할까?

결혼정보회사 등급표 필요할까?




결혼정보회사에는 등급이 있습니다. 항간에는 신분제도가 도래한 것 마냥 평등사회에서 사람을 등급화 하는것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시선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혼정보업체들은 등급표를 왜 사용할까요? 등급표가 꼭 필요한 걸까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결혼정보회사 등급표가 꼭 필요한지, 등급표가

회원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등급표가 필요한 이유 설명에 앞서, 등급표란 무엇이고, 어떻게 등급을 매기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합시다.

결혼정보회사 등급표란, 각 결혼정보회사에서 제시하는 등급으로서, 보통 6~7등급으로 나누어지며,

 등급표에 따라 맞선이 이루어집니다. 등급표는 직업, 재산, 집안 환경 등 전체적인 조건을 토대로 나누어집니다.

 일반적으로 결혼정보회사 등급표를 생각하시면 일방적으로 나에게 등급이 매겨지는 거라고 생각하는데,      

자신이 배우자로서 선호하는 직업, 집안 환경, 재산 등을 고려하여 나의 환경에 맞는 등급으로 선택 할 수도 있습니다.








 ​만일 결혼정보회사에 등급표가 없다면 어떨까요?

모든 회원들이 우후죽순처럼 만나게 되며, 자신이 살아온 환경과 직업적인 환경이 맞지 않는 사람과

맞선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결국엔 시간을 허비하게 되고, 며칠 동안 기대하고 설레었던 마음은 한순간에 무너져 버릴 수 있습니다.


한 번의 맞선을 하더라도, 현실인 결혼을 생각한다면 

상대의 가정환경부터 직업, 학벌 등 조건에 부합하는 사람을 만나야 하지 않겠습니까? 








등급표가 필요한 이유



첫째,

등급표는 사회적 순위를 매기는 것이 아니라 분류를 하는 입니다.


결혼할 상대를 고를 때 중요한 것이 성격, 취향, 외모적인 부분도 있지만 집안 환경, 재산, 직업과 같은 현실적인 부분도

중요합니다. 등급표에 따라 맞선을 본다면 이런 부분들이 더욱 잘 맞을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둘째,

등급표는 회원들에게 성공적인 매칭 가능성을 높이는 수단일 뿐입니다.

 

대체로 결혼정보회사 회원들은 자신과 비슷한 사회적 위치와 수준의 사람을 만나려고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결혼정보회사에서는 회원들이 더 편리하게 배우자를 찾을 수 있도록 등급표를 제시하는 것입니다.

만일, 자신의 맞선 상대와 수준 차이가 너무 난다면, 만남을 가질 때 불편한 상황이 올 수 있겠죠,

이런 문제점을 대비하여, 회원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등급표가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등급표에 따라 폐쇄적으로 만남의 기회를 가지는 것은 아닙니다. 

요즘에는 각 결혼정보회사에서 제공하는 미팅파티를 통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다양한 등급의 사람들과 어울려 미팅을 진행하는 결혼정보회사도 있습니다. 

만일 폐쇄적 신분제도처럼 맞선이 이루어진다면, 파티 행사는 제공되기 힘들 수 있겠죠.

 






"등급이라는 말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 보다

그 속에 담긴 의미를 먼저 생각해 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결혼정보회사 등급표에 대한 설명을 전해드렸습니다.

결혼정보회사추천받아 상담가실 때, 오늘 알려드린 결혼정보회사 등급표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고 가시면,

더욱 수월하게 상담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상담을 받으러 가실 때, 자신의 등급보다 상대방의 등급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결국 자신과 맞는 좋은 배우자감을 만나러 가는 것이지, 자기 자신을 평가하러 가는 것이 아닙니다.

이점 유의하시고, 결혼정보회사에서 평생인연 만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