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피해 예방법!
사람을 보는 안목이 높아지면서 수준 높은 배우자를 적극적으로 찾기 위한 발걸음이 결혼정보업체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결혼정보회사는 결혼 적령기에 있는 남녀가 희망하는 조건을 토대로 최적의 배우자감을 주선해 주고
성혼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맺어주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명한 결혼을 원하는 소비자가 많아짐에 따라 국내 결혼정보업체도 꾸준히 성장하며 늘어나는 추세지만,
허위광고와 부실한 서비스 업체에 불만을 제시하는 소비자가 발생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결혼정보회사 피해 방지를 위한 예방법은 무엇일까요?
결혼정보회사 가입 전, 꼭 확인하고 피해를 예방하세요!
<사진 : PIXABAY>
첫 번째, '성혼제' or '횟수제' 중 나와 맞는 서비스 업체로 선택할 것!
결혼정보회사는 각 업체마다 성혼제와 횟수제로 서비스를 나누어 진행하고 있습니다.
맞선 횟수에 제한을 두지 않고 계약기간 내에 성혼이 성사될 때까지 맞선을 책임지는 성혼제와 달리
횟수제는 정해진 맞선 횟수가 채워지면 계약이 종료됩니다.
성혼제의 경우 횟수 차감에 대한 부담이 없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개인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자신과 부합하는 서비스 진행이 가능한 업체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사진 : PIXABAY>
두 번째, 과대광고를 하고 있지 않는지 확인할 것!
결혼정보업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사실이 확인되지 않는 과장된 내용으로 과대광고를 하는 업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결혼정보업계 1위', '성혼율 1위' 등 소비자가 객관적으로 확인 어려운 것들로
광고를 하고 있다면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확인이 어려운 문구로 과대광고를 하는 곳보다 업체만의 차별점을 내세우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타 회사를 거짓으로 험담하는 곳은 내세울 점이 없기 때문에 타 회사의 명예를
훼손시키면서까지 회원을 모집하는 것일 수 있으니 타 업체를 험담하지는 않는지 이 또한 주의 깊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사진 : 퍼플스 결혼정보회사>
세 번째, 회원 현황과 수준을 확인할 것!
결혼정보회사는 가입에 제한을 두지 않고 어렵지 않게 가입이 가능한 일반 결혼정보회사와
어느 정도 커트라인을 가지고 회원을 가입시키는 상류층 결혼정보회사가 있습니다.
일반 결혼정보회사는 다양한 직종의 많은 회원들이 소속되어 있다면,
상류층 결혼정보회사는 전문직 종사자, 대기업 종사자, 전문 CEO, 가업승계자 등 수준 높은 회원들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자신과 수준이 맞는 배우자를 주선 받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 만족스러운 만남이 가능하니
소속되어 있는 회원의 수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서 파티 사진이나 영상을 확인하면 참고가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결혼정보회사 피해 예방법에 대해 세 번째 방법까지 전해드렸는데요!
이어지는 네 번째, 다섯 번째 피해 예방법은 '퍼플스 청담동 문화' 블로그를 통해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결혼정보회사 피해 예방법' 이어지는 이야기 보러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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